수리능력 자격 검정

IB-TEST 수리능력 자격검정은 공익법인의 설립 및 운영에 관한 법률 규정과 민간자격기본법에 따라 영역별 검정평가 민간단체인 

본 수리능력 자격검정은 수리영역에 관한 수준별, 단계별 자격검정 시험을 의미하는데 수학을 수, 연산, 이해, 적용, 응용으로 세분화하여 직업능력에 따른 등급별, 영역별로 구분하고,  전문가로 구성된 전문위원회에서 출제하여 자문위원회의 감수를 받아 집행한다.

수리능력 자격검증은 기초학력 신장은 물론 다양하고 일반적인 수리능력을 객관적으로 평가하여 개인은 물론 기업체, 학교, 학원 등 각종 단체 및 기관에서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되고 있다.

특히 수리능력은 기초 학문과 과학기술의 발전을 위한 대표적 도구 교과로 그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수리능력을 향상시킴으로써 길러질 수 있는 논리적, 추상적, 창의적, 비판적사고력,  기호화와 형식화의 능력, 단순화와 종합화의 능력 등은 두뇌의 질서와 진리 감각을 함양하여 실용적인 직업능력의 객관성을 확보하고 국가인적자원 개발에 크게 기여하고자 한다.



IB-TEST 수리능력 자격검정은 공익법인의 설립 및 운영에 관한 법률 규정과 민간자격기본법에 따라 영역별 검정평가 민간단체인 

본 수리능력 자격검정은 수리영역에 관한 수준별, 단계별 자격검정 시험을 의미하는데 수학을 수, 연산, 이해, 적용, 응용으로 세분화하여 직업능력에 따른 등급별, 영역별로 구분하고,  전문가로 구성된 전문위원회에서 출제하여 자문위원회의 감수를 받아 집행한다.

수리능력 자격검증은 기초학력 신장은 물론 다양하고 일반적인 수리능력을 객관적으로 평가하여 개인은 물론 기업체, 학교, 학원 등 각종 단체 및 기관에서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되고 있다.

특히 수리능력은 기초 학문과 과학기술의 발전을 위한 대표적 도구 교과로 그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수리능력을 향상시킴으로써 길러질 수 있는 논리적, 추상적, 창의적, 비판적사고력,  기호화와 형식화의 능력, 단순화와 종합화의 능력 등은 두뇌의 질서와 진리 감각을 함양하여 실용적인 직업능력의 객관성을 확보하고 국가인적자원 개발에 크게 기여하고자 한다.



   1. 수학(數學)능력에 따라 다양한 인력의 적재적소 활용

   2. 가능한 모든 계층의 수요자들에 대한 정보와 연구 자료 확보

   3. 수학 교육 방향설정을 위한 연구 자료 분석 등 지속적 수학교육 방향제시를 위한 연구 자세에 임하며

   1. 자신의 수학(數學)능력과 소질을 객관적으로 측정

   2. 수학의 능력에 따른 진로 설정에 대한 자신감 확인

   3. 부족한 부분에 대한 자율적 개선 방향 설정

   4. 단계별 성취감에 의한 학업의욕 고취 등, 보다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자기계발의 기회를 심어 주는데 그 목적이 있고 또한 본 수리능력 자격검정의 실시로 평생교육 정책 입안에 일조 하고자한다.